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과소식

Home 커뮤니티 학과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시각디자인학과 이모티콘 출시(위쳇) 글의 상세내용

『 시각디자인학과 이모티콘 출시(위쳇)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시각디자인학과 이모티콘 출시(위쳇)
작성자 시각디자인학과 등록일 2021-06-04 조회 629
첨부  

 

[충청투데이 기사 내용]

건양대 학생이 개발한 이모티콘이 중국 내 6억 5000만명 이상의 실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메신저인 '위쳇'에 출시되어 주목받고 있다.

건양대 시각디자인학과 2학년에 재학중인 유학생 곡설기, 허하문씨는 정규 교과목인 일러스트레이션 과정을 통해 '위쳇'에 이모티콘을 제안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뒤 개발에 착수했다.

 

담당교수의 지도하에 곡설기 학생은 '작은 달걀의 생활' , 허하문 학생은 '웃긴 아기사자'이라는 이모티콘을 출품했고 중국 '위쳇'측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근 각각 출시됐다.

 

곡설기, 허하문씨는 “캐릭터 동작과 특성을 귀엽고 친근한 느낌으로 담아냈으며, 특히 상품성이 있는지 염두하고 참신성과 감정표현, 동작의 자연스러움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했다”고 밝혔다.

 

담당교수인 윤봉환 교수는 "현재까지 건양대 시각디자인학과의 많은 학생들이 국제 및 전국 디자인 공모전 등에 출품해 수상을 했다”며 “앞으로도 실무 능력을 갖춘 디렉터형 디자이너를 양성하기 위해 국내외 공모전 수상실적을 더욱 늘려 가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기사 참조 바랍니다 ?

 

- 출처 : 충청투데이

- 링크 :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1635798&memberNo=8167136&vType=VERTICAL

목록